본문 바로가기
글/리더십인사이트

SLI <CEO가 되려면>

by 김진영(에밀) 2024. 1. 5.
728x90
동기와 기대치를 솔직하게 점검하라
2023.04.03 제8호 CEO가 되려면, 동기와 기대치를 솔직하게 점검하라
맥킨지&컴퍼니의 최근 아티클 내용을 소개합니다. (Stepping up: Becoming a high-potential CEO candidate, 2023.03.06)

유력한 CEO 후보군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마인드셋 네 가지를 말합니다.

여러분의 동기와 기대를 철저히 확인하세요.
대담하게 결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관점을 높입니다.
겸손하게 당신의 프로필을 정리하세요.
CEO 선정 과정을 이해하고 최선을 다하세요.

이 중에서 첫 번째 항목을 살펴 봅니다. CEO로서 지속가능한 동기와 기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질문을 통해 말합니다. 본인의 생각과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Q1. '왜 나는 CEO가 되길 원하는가?'
A1. 권력, 돈, 자기 실현을 위한 다음 단계가 될 것이다.
A2. 회사에 영향을 주는, 흥미진진한 비전이 있고, 함께 이룰 것이다.

Q2. '만약 CEO로 선발됐다면, 무얼 의미하는가?'
A1. 나는 스스로를 증명했고,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했다.
A2. 회사의 미래를 위해 CEO로 헌신할 수 있어 축복이다.

Q3. '만약 CEO로 선발되지 않았다면, 무얼 의미하는가?'
A1. 나는 궤도를 이탈했고, 깜냥이 되지 않음이 입증됐다.
A2. 나는 이 회사에 적합하지 않았더라도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Q4. '만약 CEO로 선발되지 않았다면, 무얼 의미하는가?'
A1. 나는 궤도를 이탈했고, 깜냥이 되지 않음이 입증됐다.
A2. 나는 이 회사에 적합하지 않았더라도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Q5. '어떻게 CEO로 부가가치를 올릴 것인?'
A1. 나는 다른 사람이 풀기 어려운 문제를 풀어낼 것이다.
A2. 나는 다른 사람의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내는 어려운 질문을 던질 것이다.

Q5. 'CEO 자리를 어떻게 느끼는가?'
A1. 나는 조직 활동의 중심이며, 주변 사람들은 나를 보좌하고 있다.
A2. 나는 권력의 속성과 객관화에 따라 매우 외로울 것이다.

Q5. 'CEO로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A1. 나는 내가 원하는 대로 조직을 이끌 것이.
A2. 나는 이해관계자 전부를 상대하며, 모든 것에 책임을 가지게 될 것이다.
"스티브 잡스의 가장 큰 업적은 '팀 쿡'이다.
리더의 위대함은 좋은 후계자를 선정했는가까지 포함된다."
(김진영)
자문역 김진영 드림
사업자 정보 표시
커넥팅더닷츠 | 김진영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 사업자 등록번호 : 884-06-01976 | TEL : 010-2365-6696 | Mail : jykim.2ndlif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경기김포-272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